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천대유 뜻 화천대유자산관리 사건정리

by 9이9이 2021. 9. 28.
반응형

최근 화천대유자산관리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화천대유? 사자성어 같기도한데 화천대유자산관리라는 회사가 있네요

 

화천대유 뜻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화천대유는 주역의 64괘 중 하나로 '하늘의 도움으로 천하를 얻게된다' 라는 의미입니다

 

보통 명절이나 인사를 해야할때 종종 " 화천대유 하세요" 라고 말하기도 한다네요

 

이런 좋은의미를 가진 화천대유가 

 

 


정치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치권에서 화천대유는 화천대유자산관리를 말하며 화천대유자산관리와 이재명지사와의 연루가능성 및 특혜의혹을 제기 하고있습니다

 

화천대유자산관리가 생긴지 얼마되지 않고 실적도 없었는데 대장동 개발 산업자산관리회사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은 화천대유 자산관리를 그만두면서 50억의 퇴직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곽의원의 아들은 정당한 퇴직금이라고 주장했지만 화천대유가 퇴직금으로 쌓아둔 금액은 14억이었는데 

곽의원아들 한명에게 50억이나 지급한것이 의아 하긴하네요

 

 

2015년 설립된 화천대유자산관리의 대장동 개발 투자금액은 단 5천만원이었지만

2020년 기준1739억의 당기순이익을 올렸고 회사에 쌓아둔 잉여금만 1530억이다

 

이렇게 급작스러운 성장에는 무엇인가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무엇일지 궁금해네요

수사결과가 나오면 다시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